본문 바로가기
집콕 생활

트레이더스 데일리 마스크 내돈산 후기 - 하루종일 써도 괜찮을까?

by 뉴멀 2020. 6. 25.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장보던 중 데일리 마스크를 저렴하게 파는 것을 보고 고민하다 구입했습니다. 남편이 하루종일 마스크를 쓰고 일을 하는데 매번 귀가 아프다고 했었거든요. 남편에게 맞는 마스크를 찾아보기 위해 실험삼아 사봤어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데일리 일회용 마스크

 

티슈처럼 뽑아서 쓰게 되어 있네요

 

1박스에 50개가 들어있고 15,980원이니 한 개에 약 320원꼴입니다. 약국 1,500원인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알아보니 약국의 마스크는 KF94 방역용 등급이고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데일리 일회용 마스크는 말그대로 일회용으로 덴탈마스크 정도의 등급이니 가격에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데일리 마스크

 

하지만 그렇다고 자전거 탈때 많이 쓰는 천마스크처럼 필터가 아예 없는 것이 아니라 멜트블로운 필터가 들어가 있어요. 

 

멜트블로운 필터가 들어간 3중 필터라고?

 

멜트블로운 필터란 정확히 무엇인지 네이버 지식백과를 살펴봅니다.

 


멜트블로운 필터(MB필터)는 산업,의료용으로 널리 쓰이는 소재로 KF마스크를 비롯해 시중에 유통되는 의료용/보건용 마스크의 내부 필터로 쓰이는 핵심 원자재다. 멜트블로운 필터는 직경이 10㎛ 이하인 미세섬유들이 상호 결합해 거미줄과 같은 구조의 형태를 갖게 되어 미세 이물질이 통과하기 힘든 구조의 필터로 후공정을 통해 정전기를 부여해 초미세먼지를 잡아낼 수 있는 정전기 필터가 되는 부직포 필터의 일종. 다만 멜트블로운 필터는 정전기로 이물질을 흡착하는 만큼 부직포에 수분이 닿으면 정전효과가 감소되고 바이러스 차단 효과도 떨어지니 재사용보다는 소모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보통 미세먼지 크기가 10㎛이하면 미세먼지, 2.5㎛ 이하면 초미세먼지이니 멜트블로운 필터효과는 PM10 마스크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약국에서 산 마스크는 PM2.5/KF94등급

KF94 마스크에 경우는 숨쉬기가 힘드니 사람이 많은 곳에 가게 되거나 방역이 필요한 곳에서 쓰면 될 것 같고 PM10 정도면 덴탈마스크 수준으로 집근처나 더운 여름에 가볍게 쓰고 버리기에 좋을 것 같아요.

 

 

문제는 밴드와 착용감

 

남편이 하루종일 마스크를 써야되는 상황이라 밴드가 넉넉히 길거나 오래써도 귀가 아프지 않아야 하는게 중요했어요. 저번에 약국에서 사온 마스크도 귀가 아프다고 실패한 상황이라 이번 트레이더스 데일리 마스크는 어떨지 크기를 비교해봅니다.

 

위/ 데일리 마스크, 아래/ 약국 마스크

 

데일리마스크는 밴드의 한쪽 끝과 다른 한 쪽 끝의 폭이 약국 마스크보다 더 넓었어요. 얼굴을 덮는 가로폭은 약국 마스크보다 더 좁네요. 

 

끈의 스타일도 다릅니다

 

밴드의 모양도 다른데 약국 마스크는 고무줄 모양의 탄력이 있는 밴드였고 트레이더스 데일리 마스크는 넓고 납작한 모양이에요.

 

 

 

착용샷

 

트레이더스 데일리마스크 착용샷

 

 

착용감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이것도 남편에게는 작았나봅니다. 당김이 있고 귀가 아프다고 하네요. (흑) 제가 착용할 때는 귀아픔이 없고 얼굴이 감싸지는 가벼운 느낌의 착용감이었는데 말이죠.

 

슈퍼 갈 때나 가까운 거리 산책할 때 가볍게 운동할 때 등 단시간 사용하고 버리는 데일리 마스크라는 역할에 충실한 마스크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박스 쟁여놓으니 뭔가 든든하네요. 저렴하고 가벼워 부담없는 그러면서도 있어야 되는 건 있는 가성비갑의 트레이더스 데일리 일회용 마스크 구입기였습니다.

 

 

 

 

ⓒ뉴멀의 집콕라이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