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콕 요리

태국 바질 닭고기볶음으로 오늘 저녁메뉴 추천해요

by 뉴멀 2020. 7. 3.

태국요리 좋아하시나요? 그 중에서도 식당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음식 중 하나가 바질닭고기볶음(팟까파오까이)이에요. 바질과 닭고기만 있으면 금방 끝나는 오늘 저녁메뉴로 태국식 바질 닭고기볶음을 추천합니다.

 

태국 바질 닭고기볶음

 

태국식 바질닭고기볶음 (팟까파오까이)
(3-4인분 / 1큰술: 10ml/10g)
닭고기 정육 400-450g
바질잎 1cup, 느슨하게 담아서
다진마늘 1큰술
태국고추 2,3개
쪽파 2대, 길게 잘라서
양념 : 굴소스 2큰술, 국간장 1큰술, 진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물 1/3컵(약60ml)

 

 note 

  • 태국바질이 있다면 제일 좋지만 일반 스위트바질도 가능합니다.
  • 태국고추대신 베트남 고추를 사용했습니다. (노브랜드 구입)
  • 쪽파 대신 대파를 반으로 갈라 굵게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재료

 

닭고기는 어느 부위든 상관이 없지만 닭고기 정육>안심>가슴살 순으로 맛있습니다. 냉동이라면 해동 후 물기를 잘 제거해주어야 양념이 쏙 배이더라고요. 바질은 잎파리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고 쪽파나 대파 그리고 고추를 준비합니다. (여기서는 베트남 건고추를 사용했습니다.)

 

재료들

 

 

 

 


요리순서

 

오목한 궁중팬이나 웍에 기름을 3큰술 넣어주고 바로 다진마늘과 고추를 넣어 지글지글 할때까지 볶습니다. (중불)

 

타기전 지글지글 정도까지

 

지글지글 해지면서 끓어오를 때 닭고기를 넣어줍니다. 마늘이 타지않게 조심하고 중불로 유지해줍니다.

 

닭고기 투하

 

닭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노릇하게 눌릴 정도까지도 괜찮습니다.

 

다 익었다

 

얼추 다 익으면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센불로 올려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소스가 거의 날라갈때까지 졸이면서 볶습니다.

 

소스 : 굴소스 2큰술, 국간장 1큰술, 진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물 1/3컵(약60ml)

 

처음엔 많아보이지만 금방 졸아요

대파라서 지금 같이 넣어줬는데 원하는 때에 넣어주면 됩니다., 식감을 중요시 한다면 나중에 넣어주세요.

 

대파 투입
다 쫄고 남은건 기름

거의 소스가 없이 딱 닭고기에 양념이 찰싹 붙고 윤기가 나면 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바질을 넣어 숨이 살짝 죽을 정도 섞어줍니다. 잔열에 금방 숨이 죽어요.

 

바질투하

 

 


완성

 

짭쪼롬한 소스에 부드러운 닭고기 그리고 바질향이 어울어져 밥반찬으로 정말 딱이에요. 거기에 약간 매콤한 끝맛이 올라오는데 중독성이 있네요.

 

계속 먹게되는 바질 닭볶음

 

재료도 간단하고 볶는데 얼마안걸리고 20분도 안되서 저녁준비가 끝나 참치전 하나 더 했네요. 바질 잎파리 남은것 있으면 한번 태국식으로 볶아보세요.

 

후다닥 볶아버림

 

요즘 바질로 페스토도 만들어먹고 샐러드로도 많이 드시는데 바질잎 한 줌 따로 떼서 이렇게 닭고기를 이용해 태국식 바질 닭고기 볶음을 해보세요. 간단한 저녁메뉴로 정말 추천드려요. 다음주 도시락 반찬으로도 해볼까 생각중이에요. 맛있게 드세요!

 

 

 

ⓒ뉴멀의 집콕라이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