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콕 요리

우리가족 저녁메뉴 위주의 일주일 식단표 짜기

by 뉴멀 2020. 6. 15.

또다시 월요일이 되고 한주간이 지나가면서 새로운 일주일 식단표를 짜게 되었어요. 저번주에 소진하고 남은 식재료를 파악하고 거기에 더해 추가할 식재료 양을 파악하면서 일주일 식단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지난 일주일 식단표 참조 ▼

2020/06/02 - [집콕 요리] - 집콕 일주일 식단표,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노브랜드에서 장보기

 

 

먼저 저번주 남은 식재료를 파악합니다

저번주에 넉넉하게 장을 봐서 비상용인 냉동식품들이 남았고 얼려놓은 고기들도 1/3정도 남았습니다. 채소들은 거의다 소진을 했기 때문에 새롭게 다시 채워넣어야 할 것같네요. 면류도 어느정도 있고요. 양념 소스들도 잊지않고 재고파악을 해둡니다. (딱 요리 시작했을 때 식용유가 없으면 정말 짜증이 나죠)

 

 

참고 ▼

2020/06/01 - [집콕 요리] - 갖춰놓으면 세상 편한 필수 식재료와 기본 양념들 리스트

 

 

이번주 먹고 싶은 음식 몇가지를 고릅니다

원하는 음식을 다 요리하기에는 식재료가 제각기 달라 낭비가 될 수 있어요, 한 두가지 정도만 골라서 거기서 겹치는 식재료를 찾아 또 다른 메뉴를 고르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뉴멀이 고른 이번 주 저녁메뉴 중 하이라이트는 백종원 레시피의 틈새두부전골과 오므라이스, 떡볶이 떡이 남았으니 떡꼬치 그리고 찜닭이 땡기네요.

 

 

너무 맛있었던 틈새두부전골 한번더

 

 

 

위의 고른 메뉴를 토대로 식단표를 짭니다.

메인인 두부전골에는 두부와 다진돼지고기 그리고 당면이 들어갑니다. 이 세가지의 재료를 또 쓸 수 있는 메뉴로 두부조림과 찜닭 그리고 고기완자를 넣었습니다.

 

저번주에 남은 돼지 앞다리살 냉동해놓은 걸로 제육볶음을 해먹을 수 있겠네요. 거기에 항상 쟁여놓는 카레가루로 한끼를 먹을 수 있고요. 콩나물로도 콩나물 비빔밥, 콩나물 불고기 등으로 응용해서 식단을 짤 수 있습니다. 

 

식재료를 두번 정도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봅니다

 

당연히 이 식단표대로 꼭 따라가게 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어느정도 이렇게 윤곽을 잡아놓으면 식재료를 낭비하거나 썩어서 버리는 일 없이 제때 소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번주도 저녁메뉴 고민없이 일주일식단표를 짜서 슬기로운 집콕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 뉴멀의 집콕라이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