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콕 요리

오늘 저녁메뉴는 따끈한 백종원 만두국으로 클리어

by 뉴멀 2020. 9. 18.

오랜만에 포스팅하려니 벌써 가을이네요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집안 곳곳에 스며드는데 오늘 저녁 메뉴는 따뜻한 국물에 부드러운 만두국 어떠신가요? 백종원 레시피로 아주 간단하게 휘리릭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백종원 만두국 레시피

냉동실에 쟁여놓은 냉동만두가 있다면 저녁 준비는 끝입니다. 간단한 만큼 중점적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육수!

 

들어가는 재료가 적기 때문에 육수가 만두국의 풍미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집에 멸치 우려 놓은 육수가 있다면 더욱 간단하고요. 없다면 저처럼 끓이면서 육수를 내는 귀차니즘 방식도 좋습니다.

 

멸치말고 또 한 가지의 육수 맛있게 만드는 팁은 레시피 중간에 있으니 꼭 참고해보세요!

 

 

 

백종원 만두국 필요한 재료

일단 만두가 필요합니다. 그냥 만두 냉동만두 다 좋고요. 저는 노브랜드에서 가져온 왕만두와 남은 교자만두를 섞어 사용했습니다. 한 사람당 4개씩만 먹어도 배부른데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나중에 불어서 크기가 커지는 점 참고하셔서 넣으세요

 

백종원 만두국
(2인분 / 1큰술: 10ml/10g)
왕만두 8개
양파 1/2개, 채썰어서
애호박 1/2개, 채썰어서
대파 1/2대, 어슷썰어서
계란 1개, 풀어서
육수 : 다시팩1개 + 물 4컵,800ml (물의 양은 가감 가능합니다)
대체:볶음용멸치나 국물용멸치 한줌 혹은 멸치가루 한스푼
양념 :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후추 톡톡 

 

 

백종원 만두국 요리순서

먼저 육수부터 끓입니다. 2인분 기준에 물 4컵 정도 그리고 다시팩을 넣어주거나 멸치를 넣어 육수로 우립니다. 강한 불로 시작해서 끓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내려 우려 주세요.

 

냉동실에 있던 멸치 투하

 

육수를 우릴 동안에 야채들을 손질합니다. 기본적으로 단맛이 나는 양파와 식감 좋은 애호박 그리고 원하면 당근도 넣으면 색깔도 이쁘겠지만 저는 제외했어요.

 

한곳에 모아놉니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팩을 꺼내 줍니다. 멸치를 넣었다면 꺼내 주면 더 깔끔하겠지만 저는 더 우리고 싶어서 같이 계속 넣어주었어요. 끓는 육수에 모아논 야채를 한 번에 투하합니다.

 

육수에 야채 투하

 

야채를 넣은 후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넣어줍니다. 만두의 양은 일인당 4개 정도라고 했지만 먹고 싶은 만큼 넣으면 됩니다 단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어난다는 점을 생각해서 육수가 넘치거나 모자라지 않게 넣어주세요.

 

욕심을 부려보았어요 10개투하

 

만두가 끓어오르면 간을 해줍니다.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그리고 간을 본 후 소금 후추를 살짝 톡톡해주세요.

 

 TIP note 

  • 국간장 대신 쯔유 간장이나 맛간장을 넣어주면 더욱 풍미가 업그레이드된다는 사실!

 

 

 

그리고 다시 끓어오르기를 기다리는 동안 잽싸게 달걀물을 만들어줍니다. 육수가 더 이뻐 보이는 테크닉이죠. 계란 하나 얼른 풀어서 대기하다가 만두가 끓어오르면 스르륵 부드럽게 넣어주세요.

 

스르륵 만두위에 말고 국물위에 뿌려주세요

 

살짝 저어 주시고 마지막 간을 보면 완성입니다! 그릇에 만두 먼저 담고 국물을 옆으로 살짝 넣어주시면 더욱 소담하게 담아낼 수 있어요.

 

만두국 완성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만두국 한그릇이면 한끼 든든하게 해결가능하죠. 김치나 깍두기가 있으면 금상첨화구요. 요즘처럼 살짝 가을의 선선한 바람이 불때 뜨끈한 국물과 호불호 거의 없는 부드러운 만두, 정말 간단한 저녁메뉴죠? 그럼 백종원 만두국 맛있게 드세요!

 

 

또 다른 저녁 메뉴들도 참고해보세요

 

백종원 액젓불고기로 간단하게 15분 저녁준비 끝내기

간단한 저녁 메뉴는 언제나 환영이죠. 백종원 요리 중 집밥 백선생에 나온 액젓 불고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몇 년 전 방송이지만 좋은 레시피는 맛이 변하지 않으니까요. 직접 해본 결과, 너무

newnormal-life.tistory.com

 

태국 바질 닭고기볶음으로 오늘 저녁메뉴 추천해요

태국요리 좋아하시나요? 그 중에서도 식당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음식 중 하나가 바질닭고기볶음(팟까파오까이)이에요. 바질과 닭고기만 있으면 금방 끝나는 오늘 저녁메뉴로 태국식 바질 닭고

newnormal-life.tistory.com

 

백종원 삼겹살 꽈리고추 볶음 앞다리살로 간단저녁메뉴 해결

도시락반찬으로 어머님이 밭에서 딴 꽈리고추를 이용해 돼지고기와 함께 볶아 남편반찬으로 싸주었어요. 전에도 가끔 해먹던 메뉴인데 오랜만에 도시락으로 싸주니 남편이 너무 좋아하네요. ��

newnormal-life.tistory.com

 

 

댓글